사업자등록증 발급 쉽게 설명
사업자등록증 발급 쉽게 설명
요즘에는 사업을 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그에 대한 민원도 지속적으로
발달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의 발달이 그 중추적인 역활을 하고 있는데.. 사업자 등록증도 인터넷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주소이전 등도 가능한데..
오늘은 사업적인 일로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사업자 등록증을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사업자 등록증도 크게는 소득을 통한 세금과도 큰 연관이 있기 때문에
국세청과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가로 볼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사업자 등록증 발급도
아래와 같이 국세청 홈텍스에서 진행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조회/발급이나 민원증명, 신청/제출 등과 같이
다양한 항목이 화면 중간 정도에 나오는데..
사업자 등록증 발급을 위해서는 빨간박스로 칠한 민원증명 부분을 클릭합니다..
민원증명을 클릭하면 역시나 다양한 항목들이 나타나는데..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위해서는
빨간 박스로 칠한 사업자등록 증명을 클릭하면 되는데..
이용시간을 살펴보면 사업자등록증명이나 휴폐업사실증명의 경우 연중무휴 24시간 진행된다는
사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로그인이 필요한데.. 회원가입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입해서 로그인해도 되지만..
공인인증서를 통해서도 가능한데..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기본인적사항부터 신청내용, 수령방법과 같은 기본적인 정보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은 기본적으로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 인터넷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인터넷자체가 어려운 분들이나 혹은
프린터가 없는 분들은 주민센터나 공공장소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인민원발급기의 경우 총 13종의 국세증명이 가능한데.. 일반국민,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모두
이용가능하며..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번호와 지문으로 확인한 후 서비스가 제공됩니다..